전문클리닉
풍부한 치료 노하우와 합리적인 가격의 타임치과입니다.

• 타임클리닉

HOME > 전문클리닉 > 충치치료 클리닉

충치치료 클리닉

충치는 어떻게 생길까요?
충치를 비롯한 구강질환은 예방 및 초기치료가 가능합니다.

충치란?

옛날에는 벌레가 이를 파먹는다고 해서 충치라고 불렀습니다. 하지만 최근의 견해는 충치란 입안에 있는 세균(충치균)에 의해 생산된 노폐물(산, acid)에 의해 이가 부식되어 가는 것을 말합니다. 그래서 벌레에 의해 부식되었다해서 '치아우식'이라고도 합니다.

충치가 생기게 되면...

충치가 법랑질에만 생기면 아무런 통증도 없습니다. 그러나 더 진행되어 상아질 까지 침범하면 찬물에 시리거나 씹을 때 아픈 증상이 시작되다가 더욱 깊어져 치수(신경)까지 진행되면 더운물에도 증상이 나타나고 가만히 있어도 극심한 통증에 시달리게 됩니다.

충치의 치료법

1. 레진충전법

치아색과 유사한 레진을 이용하여 충치부위를 제거하고 충전하는 방법입니다.

충치의 초기 치료에 효과적입니다.
너무 크지 않는 앞니 충치, 실선 형태의 어금니 충치, 치아 경계부 마모증에 적용이 될 수 있습니다. 충치부위가 크거나 깊은 경우 이가 시리거나 깨질 수 있고 치아와 치아 사이의 충치에는 추천하지 않습니다.

2. 인레이 / 온레이

· 금 인레이 / 온레이

충치가 진행이 되어 레진 충전으로는 불충한 부위에 1차로 인상을 떠서 만드는 수복물을 인레이 / 온레이라고 합니다.
금 인레이의 경우 장기적인 내구성이 뛰어나고, 연성과 전성이 좋아 씹는 힘이 강한 남성분의 어금니 충치치료에 추천합니다. 다른 재료보다 비용이 더 든다는 단점이 있지만 수명이 오래가고, 충치의 재발확률이 줄어드는 장점이 있습니다.

· 레진 인레이

금인레이에 비하여 내구성이나 적합도 다소 떨어지는 단점이 있으나 쉽게 보이는 부위(작은 어금니)에 심미적으로 적용할 수 있습니다. 주로 씹는 힘이 강하지 않은 여성분들께 추천하며 남성분의 어금니 부위에는 강도가 적당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 강화 세라믹 인레이

기존의 레진 인레이의 단점이었던 내구성을 보완하였고, 강도와 마모도도 자연치아와 유사하여 최근 각광받는 치료법입니다.
금속이 아닌 도재로 제작되므로 열차단성과 전도도가 작아 불편감이 적고, 접착력도 아주 우수합니다.
강도와 심미를 생각하신다면 추천하는 재료입니다.

어금니 충치 제거 후 세라믹 인레이

기존의 골드 인레이를 세라믹 인레이로 교체

기존의 아말감 충전을 세라믹 인레이로 교체

하단로고

타임치과  |  대표 : 송현우  |  대표전화: 051-342-2828  |  팩스번호 : 051-336-8275
사업자등록번호: 606-91-81172  |  주소: 부산광역시 북구 화명동 2287-3 레지던스 라움 403호

Copyright (c) 2013 타임치과 All rights reserved. design by Tjlin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