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문클리닉
풍부한 치료 노하우와 합리적인 가격의 타임치과입니다.

  • 타임클리닉

HOME > 전문클리닉 > 보철치료 클리닉

보철치료 클리닉

보철치료란?
보철치료란 치아가 손상 받거나 신경치료가 끝난 후 씌우는 치아크라운 치료와 다수의 치아가 상실되었을 경우 완전틀니나 부분틀니 등으로 치아 및 안면부의 기능 및 심미를 회복해 주는 치료입니다.
1. 치아 크라운 치료
치아가 금이 가거나 깨지는 등의 손상을 받았거나 신경치료를 완료한 경우, 치아 크라운을 이용하여 치아를 씌워 보호하거나 재감염을 방지하는 치료가 반드시 필요합니다. 크라운 치료에는 다양한 재료가 사용되며 고객분의 상황이나 재료의 특성에 따라 적응증이 달라집니다.
(1) 골드 크라운

흔히 말하는 금니로 가장 전통적이고 보편적인 크라운 치료방법입니다.
연성 및 전성이 좋고 삭제량이 적어 자연치 보전에 효과적입니다.

(2) PFM

PFM크라운이란 겉면은 도재(Ceramic)재질로 만들어져있고 내부에는 메탈로 만들어진 캡이 들어있는 크라운을 뜻합니다.
PFM의 장점은 우선 금과 같은 메탈색이 아니기에 앞니를 치료하거나 웃을때 잘 보이는 부위를 치료할 때 사용됩니다.

(3) 올세라믹

올세라믹은 PFM PFG처럼 도재로 만들어진 크라운으로 자연치아색을 재현한다는 것이 가장 큰 장점입니다.
하지만 올세라믹의 차이는 다른 크라운에 대비해 가장 심미적으로 우월하다는 점입니다. 자연치아는 하나의 투명감이 있는데 위의 PFM이나 PFG는 빛의 투과를 방해하기 때문에 아무래도 자연치보다는 탁한 느낌을 내게 됩니다. 반면 올세라믹의 경우 내부까지 빛이 투과되기 대문에 자연치아와의 차이를 눈으로 확인하는 것이 어렵지요.

2. 틀니 치료
(1)임플란트 틀니
다수의 치아가 상실된 경우 많은 갯수의 임플란트를 식립해야합니다.

그러나 부담되는 비용이나 뼈의 상태가 좋지않은 경우 
몇개의 임플란트 식립후 틀니와 연결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1. 아래틀니의 경우, 최소 2개 이상, 위틀니의 경우 최소 4개 이상의
임플란트를 시술한 후, 틀니와 연결합니다.

 

2. 기존틀니의 경우, 잇몸이 틀니를 받쳐주는 형태이므로 잇몸에 

아프고 틀니가 움직이는 등의 불편감이 많았으나 임플란트 틀니의 

경우, 유지력이 좋고 잇몸의 불편감이 거의 없으며 씹는 힘도 

상당히 강해집니다.

 

(2) 전체틀니
가장 전통적인 무치악환자의 치료로써 씹기 편하고 아름다운 미소를 드립니다.
(3) 부분틀니
치아가 남아있는 경우, 잔존한 치아를 지대주로 하여 제작되는 틀니입니다. 전체틀니에서 부터 변형된 틀니까지 차별화된 편안함을 타임치과에서 누려보세요.
하단로고

타임치과  |  대표 : 송현우  |  대표전화: 051-342-2828  |  팩스번호 : 051-336-8275
사업자등록번호: 606-91-81172  |  주소: 부산광역시 북구 화명동 2287-3 레지던스 라움 403호

Copyright (c) 2013 타임치과 All rights reserved. design by Tjlink.